Java를 이용한 동전 앞뒤 맞추기
2021. 7. 17. 00:54
1
2
3
4
5
6
7
8
9
10
11
12
13
14
15
16
17
18
19
20
21
22
23
24
25
26
27
28
29
30
31
32
33
34
35
36
37
38
39
40
41
42
43
44
45
46
47
48
49
50
51
52
53
54
55
56
57
58
59
60
61
|
package Coin;
import java.util.Random;
import java.util.Scanner;
public class CoinCoin {
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{
System.out.println("동전 앞뒤 맞추기를 시작합니다!");
Scanner scan = new Scanner(System.in);
String choice;
String OddEven_num;
double win = 0;
double defeat = 0;
Boolean asker = true;
while(asker) {
Random random = new Random();
Boolean OddEven = random.nextBoolean();
if(false == OddEven) {
OddEven_num = "1";
} else {
OddEven_num = "2";
}
System.out.println("1번을 입력 시 앞면, 2번을 입력 시 뒷면입니다. 3번을 입력 시 종료됩니다.");
choice = scan.nextLine();
if(choice.equals("3")) {
asker = false;
} else if(!choice.equals("1") && !choice.equals("2") && !choice.equals("3") ) {
System.out.println("잘못 입력하셨습니다. 다시 입력하십시오!");
} else if(choice.equals(OddEven_num)) {
System.out.println("축하합니다. 정답입니다!");
win += 1;
} else {
System.out.println("틀렸습니다ㅠㅠㅠㅠㅠㅠ");
defeat += 1;
}
}
System.out.println("게임을 종료합니다.");
if( 1 <= (win+defeat)) {
System.out.println("모든 게임이 끝났습니다. 결과는 다음과 같습니다.");
System.out.println("총 반복 횟수 : " + (win+defeat) + "번");
System.out.println("승률 : " + (double)(win * 100 / (win + defeat)) + "%");
}
scan.close();
return;
}
}
|
cs |
Code Review
C언어에서부터 srand 등으로 사용하던 기존의 Math클래스를 이용한
" (int)(Math.random() * 최대값 - 최소값 + 1) * 최소값 "
과는 다른, java 내에 내장된 Random 클래스를 사용해보았다.
I used 'Random Class', which is different from the 'traditional Math Class format' used in the C language.
'Computer Language > Java' 카테고리의 다른 글
(Java)Difference Between '==' and 'equals()' (0) | 2021.08.02 |
---|---|
이클립스(Eclipse) Java 단축키 (0) | 2021.07.21 |
Java를 이용한 가위바위보 게임 (0) | 2021.07.17 |
Java를 이용한 Array(배열)만으로 만든 성적 관리 프로그램 (0) | 2021.07.15 |
Java 기본 자료형(Primitive Data Type) (0) | 2021.07.15 |